본문 바로가기

말.언어 이야기

보드게임-ARK 아크 멸종 위기종

728x90

이 보드게임은 2가지 게임을 할 수 있다.

첫 번째 반짝 반짝 메모리게임, 두 번째 찌릿 찌릿 텔레파시 게임 

여기에서는 반짝반짝 메모리게임에 대한 자료만 제시하였다. 

 

 

 

 

 

보드게임구성품; 캐릭터 카드 (6장),

환경 오염 카드(8장)

멸종 위기종 카드(42장) 자연 요소 타일(24개) 특수 타일 (6장)

 

 

<게임 준비>

캐릭터 카드를 한 장씩 나누어 가지고 선을 정한다.(가위바위보, 분리 수거한 사람 등)

타일을 잘 섞어 뒷면이 보이도록 테이블에 자유롭게 배치한다

(단, 2~4인 플레이 시 특수 타일 종류별 2개씩만 사용, 5~6인 플레이 시 모든 타일 사용)

3. 멸종 위기종 카드를 잘 섞어 6장을 펼쳐 놓고 나머지는 잘 섞어 옆에 둔다.

4. 환경 오염 카드를 잘 섞어 1장을 펼쳐 놓고 나머지는 잘 섞어 옆에 둔다.

 

<게임 방법>

1. 자신의 순서가 되면 타일을 하나씩 뒤집는다.

2. 뒤집은 타일이 멸종 위기종 카드의 필수 자연 요소와 일치하는 타일이 없다면 자신의 차례가 끝나며 다른 사람에게 차례가 넘어간다. (뒤집은 타일의 위치는 그대로 둔다.)

3. 뒤집은 타일이 멸종 위기종 카드의 필수 자연 요소와 일치하는 타일이라면 계속 타일을 뒤집는다.

(필수 자연 요소를 뒤집지 못해 멸종위기종 카드 획득 실패!! 필수 자연요소를 뒤집어 멸종위기종카드 획득 성공~~!!)

4. 순서대로 멸종위기종의 필수 자연요소를 모두 뒤집었다면 해당 멸종 위기종을 구출하고 뒤집은 타일은 모아 옆에 따로 보관한다.

5. 멸종 위기종을 구출했다면 계속 타일을 뒤집을 수 있다. 멸종위기종 구출 실패 시 자신의 차례가 끝나며 다른 사람에게 차례가 넘어간다.

6. 옆에 따로 모아둔 사용된 타일이 10개가 되면 뒷면이 오도록 하여 테이블에 자유롭게 재배치한다.

멸종 위기종 카드를 5장 먼저 구출하는 사람이 나오면 게임이 끝난다.

7. 게임이 끝나면 구출한 멸종 위기종 카드의 점수를 합하여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한다.

(점수가 같은 사람이 나오면 멸종위기종 카드를 많이 구출한 사람이 승리한다. 캐릭터 능력을 사용하지 않으면 계산 시 더하여 계산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