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언어 이야기

우리 함께 해봐요Ⅰ,Ⅱ 교재

728x90

우리함께 해봐요 교재 사진 첨부

우리함께 해봐요 지침서!!!

* 본 교재는 언어 표현 전에 언어 이해력 지도를 위한 듣기 훈련자료이다.

- 기본적인 언어 및 인지개념을 지도함으로 언어 이해력 증진

- 언어적 지시를 잘 이해하고 지도하고 그룹 안에서 잘 적응하도록 한다.

- ADHD아동의 주의 산만함이 감소하고 주의집중력이 증가된다.

* 대상

; 유치원부터 초등학생 저학년 아동에게 적절하나 아동의 언어 수준에 따라 나이가 많은 아동도 사용 가능하다..

* 사용방법

- 개별이나 그룹 지도 시 모두 사용 가능함..

- 지도 시작 전에 그림 자료, 색연필, 도장, 스티커를 준비한다.

- 아동의 준비가 되었을 시 교사 또는 부모가 사용 지침서에 있는 내용을 크고 정확하게 읽어준다.

- 아동의 수준에 따라 수행방법을 수정할 수 있다.

- 인지발달 습득 순서대로 개념이 있으며 쉬운 단계에서부터 응용된 어려운 단계의 개념이 있다.

 *  차례





 
 
 
 * 예시 
 
 1. 모두 

- 1번 줄을 보고 이야기를 잘 들어 보세요. 꽃에 모두 동그라미를 그리세요. (네 종류의 꽃에 전부 동그라미를 했다면 정반응이다.)

- 5번 줄을 잘 보고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여기에 의자, 배, 바늘, 옷장이 있어요. 이 중에서 나무로 만든 것을 모두 찾아서 동그라미를 그리세요.(의자, 배, 옷장에 동그라미를 했으면 정반응이다.) 

- 마지막으로 6번 줄을 잘 보고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비가 올 때 사용하는 것을 모두 찾으세요. 찾았으면 모두 별표를 하세요.(우산, 우비, 장화에 별표를 했으면 정반응이다.) 

 
* 구입처는 서울시립 서울 장애인 종합복지관 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