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답사기

사당역 전주전집

728x90

간만에 친구들과 저녁 약속이 잡혔다.
마침 사당역 주변에 사시는 분이 이곳을 추천해 주셨다.
가성비 좋고 맛나는 곳이라고 ㅎㅎ.
그럼 일정도 잡혔고 한번 가봐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마침 오늘이 그날이다. ㅎㅎㅎ

1.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7길 19
   사당역 10분 출구에서 가다 보면 찾을수 있으나 사당역이 빌라가 많은 지역이라 잘 찾아야 겨우 볼수 있다.
   난 골목길을 찾다가 10분정도 헤매이다 겨우 찾았다. ㅎㅎ
   그날 비가 와서 그런지 사진이 조금 흔렸다. 이해 부탁해요 ~~
    

2. 메뉴
     모듬전, 소고기육전, 새우전, 홍어무침 등 너무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ㅎㅎㅎ
     주류도 먹걸리부터 소주까지 다 파시는까 아무거나 드시면 된다.
     다만 그날은 사장님께서 무슨 도라지 같은 막걸리를 추천해주셨는데
     애주가인 친구가 한잔 마셔 보고는 장수막걸리로 바로 변경했다.
     배가 부르다면 소주로 먹어도 된다.

3. 맛 평가
     모듬전을 시켰는데 생각보다 기름지고 고소해서 저녁을 먹지 않는 나에게는
     다이어트 고민보다 더 많이 먹을려고 내 뇌가 계속 지령을 내리고 있다. ㅎㅎㅎ
     비가 와서 그런지 막걸리도 좋고 깨잎에 쌓아서 만든 튀김은 정말 맛있었다.
     다만, 친구들은 명절에 먹는 음식이라 손이 자주 가지 않는 걸 보면
     그렇게 좋아 하지는 않는 것 같다. 분위기 탓인가?
  
  4. 분위기
      시골 장터에 가면 중앙에 분식점 들이 즐비하고 그곳에서 먹는 맛나는 음식외에는
      설명하기는 어렵다.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시끄럽다는 것은
      기본으로 깔고 가야 한다. 본점도 있고 2층도 있고 옆 건물에도 있다고 하니
      이 집의 매출이 아주 놀라울 정도라고 한다.
      유명한 연예인 사진도 많이 있고 리뷰도 장난 아니것 같다.
    
  5. 가격
      4명이서 소주 3병에 막걸리 2병 먹고 모듬전 세트 시켰는데
      총 20만원 정도 밖에 나오지 않아서 놀랐다.
      서울에서 이 정도 비용으로 먹을수 있는 곳이 몇군데가 될까? 이런 생각까지 해보게 된다.
      하긴 메뉴도 그렇게 비싼 메뉴도 아니고 튀김 정도 팔아서 장소 제공한다는 생각을
      해본다면 가성비가 아주 좋은 음식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저녁보다는 점심때 가끔 술 생각날때 이곳에 가면 마음 편히 먹을수 있는 음식점인것 같다.

#전주전집
#사당전주전집
#모듬전
#홍어무침
#육전
#전주맛집
#사당맛집


728x90

'세상 답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용인고기동유원지  (0) 2024.05.19
판교 이태리부대찌개  (1) 2023.06.28
베트남 호치민 2박 3일  (1) 2023.01.24
아시아 싱가포르 4일차  (0) 2020.07.17
아시아 싱가포르 3일차  (0) 2020.07.16